#include "stdafx.h" typedef unsigned int HANDLE; class CHandle { private: HANDLE m_handle; int m_data; public: CHandle() //생성자 { m_handle=0; //return m_data =1; } //HANDLE GetHandle() const //{ // printf("GetHangle()\n"); // return m_handle; //} //CHandle 타입의 객체가 HANDLE로 타입 변환(type conversion) operator HANDLE() const //변환 연산자 함수의 리턴 타입이 operator //뒤에 명시됨을 주의 / 리턴 타입 자리는 반드시 비워둔다. { printf("operator HANDLE()\n"); return m_handle; } void FromHandle(HANDLE handle) { m_handle = handle; //contruct etc. members from handle } }; //Class CHandleMap void Test(HANDLE handle) { printf("handel = %i\n",handle); }//test() void main() { CHandle handleObject; HANDLE handle; handle =2; handleObject.FromHandle(handle); //Test(handleObject.GetHandle()); Test(handleObject); char i; scanf("%c",&i); //Test(handleObject; }//Main()